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강의소개

Coming Soon

컨텐츠 내용

  1. 강의소개
  2. All-in-One 두유
  3. 정보통신
정보통신 All-in-One
#비전 선포식 #해외 상장 #해외 미디어 매체 인터뷰 #글로벌 콘텐츠 행사 참가 #서비스 론칭 #Town Hall 미팅 #기업 문화 개선
# Sample Synopsis

Town Hall 행사가 다가온다!

해외 지사에서 개최되는 CEO의 Town Hall 행사.
이 행사에는 해외 지사에서 근무하는 임직원들 뿐만 아니라 본사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미디어 및 초청인 다수가 참석하게 됩니다.
이 행사의 기획 및 운영을 담당하는 담당자로서 당신은 소통의 핵심 창구 역할을 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해외 언론과의 인터뷰를 앞둔 당신, 이렇게 준비하다.

회사의 새로운 서비스에 대해 관심을 보인 한 해외 언론 매체가 인터뷰 요청을 해왔습니다.
CEO로서 당신은 회사의 비전과 목표, 새로운 서비스로 목표하는 바 등을 설명하게 될 텐데요.
영어에 자신이 없는데 인터뷰를 하자니 걱정부터 앞서는데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 Key Points
일을 되게 하는
소통의 전략
업무의 총괄자가 갖춰야
하는 소통 스킬
글로벌 인재 영입을 위한
문답 노하우
# Track
Track 1 해외 지사의 현지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연초 비전 선포식을 해야 합니다.
저는 국내 소재 IT기업의 수장을 맡고 있습니다. 본사는 한국에 있지만 해외에 지사가 여럿 있기 때문에 일괄적 메시지 전달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테면 연초마다 있는 회사의 비전 선포식이 그 예라고 할 수 있죠.
물론 직원들이 자료를 포함해서 제반 준비를 해주긴 하지만 외워서 하는 연설보다는 진정성 있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습니다.
Track 2 IT 컨퍼런스 준비를 이끌어 보라는 상사의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현재 국내 소재 외국계 IT 회사에서 매니저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저희 회사가 이 업계에서는 권위 있는 회사이기 때문에 6개월에 한 번씩 IT 컨퍼런스를 주최하고 있는데요.
이 컨퍼런스에는 국내외 유명 IT 회사 임원이나 전문가들이 모여서 앞으로의 업계 흐름에 대한 전망을 내놓는 등 업계 전반에 화두를 던지는 활동을 합니다.
홍보 마케팅팀 담당실무자로서 처음으로 컨퍼런스 개최부터 운영 전반을 책임지게 되었는데 영어로 소통을 잘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Track 3 해외 미디어와의 인터뷰를 대비해야 합니다.
저희 회사가 최근 해외상장으로 인해 미디어의 인터뷰 요청이 많습니다. 매체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해야 하는 것은 회사의 홍보팀으로서는 당연한 일인데요.
해외 인터뷰 요청이다 보니 인터뷰를 준비하는 단계에서부터 하는 부분이 많고 영어 표현 하나, 문장 하나에도 신경을 쓰게 됩니다.
Track 4 해외 지사에서 있을 CEO의 Town Hall 행사 날짜가 다가옵니다.
채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저희 회사는 해외 지사가 많은데요. 동남아 지역 총괄 지사를 싱가포르에 두고 있습니다.
마케팅 행사로 한달 뒤 싱가포르에서 CEO의 Town Hall 행사가 열릴 예정입니다. 이와 관련해서 다양한 형태로 현지 관계자들과 소통하게 되는데요.
영어가 원활하지 않아 답답합니다.
Track 5 서비스 론칭을 앞두고 팀 리더로서 소통을 잘 하고 싶습니다.
저희 회사는 검색 서비스를 비롯하여 다양한 I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난 6개월간 새로운 서비스를 준비해왔는데요.
서비스를 론칭할 시점은 다가오는데 여러 가지 미비한 부분들이 있어서 저 뿐만 아니라 저희 팀 전체가 스트레스를 받고 있습니다.
이런 때일수록 소통의 리더십을 발휘해야 한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그 리더십을 영어로 발휘해야 되다 보니 더 어렵습니다.
Track 6 미국에서 열리는 글로벌 콘텐츠 행사에 참여할 예정입니다.
저희 회사는 웹에서 만화를 볼 수 있는 웹툰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웹툰 서비스가 해외에서 시작된 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다양한 콘텐츠 행사에 참여하여 사용자들에게 저희 서비스를 알리기 위한 노력을 해왔는데요.
특히 미주지역에서는 웹툰에 대한 인식을 높여야 하기 때문에 이 같은 마케팅 행사에 특히나 신경 쓰고 있습니다.
올해 행사는 참여에 대한 전반적 준비를 제가 해야 하거든요. 물론 영어로요. 영어를 꽤 하긴 하지만, 보다 효과적인 의사소통 스킬을 배우고 싶습니다.
Track 7 글로벌 인재 이탈 현상이 심해져서 기업 문화 개선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저희 회사는 IT 분야 특성상 다양한 국적의 임직원들이 어우러져 일하는 IT대기업입니다. 저는 인사부문 총괄부장을 맡고 있고요.
제 고민은 저희 회사에서 갈수록 글로벌 인재 이탈 현상이 심해지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IT쪽 젊은 회사라 하더라도 한국적 문화가 있다 보니, 적응하지 못하는 직원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기업 문화 개선을 설득하는 한편, 직원들과의 소통도 적극적으로 나서야 하는데 영어가 원활하지 않아 고민입니다.